식품업계,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홈파티족 공략
홈파티 문화 확산 겨냥 새 패키지 적용 한정판 제품 판매
입력 : 2018-12-22 08:00:00 수정 : 2018-12-22 08:00:00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집에서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모임을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 만끽할 수 있는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푸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로 만든 '의성마늘 롤만두 겨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의성마늘 롤만두’는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를 사용해 작은 롤 모양으로 만든 이색 만두 제품으로 이번에 연말 파티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새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였다. 새하얀 눈의 이미지, 크리스마스 리스 형태의 의성마늘 로고, 롤만두를 활용한 눈사람 캐릭터 등으로 겨울 분위기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작은 크기의 롤만두를 접시에 가지런히 플레이팅하면 크리스마스·송년 파티 음식으로 즐길 수 있고, 한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가볍게 즐기는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파티 음식으로 좋은 '의성마늘 롤만두'에 겨울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적용해 더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라며 "이번 겨울 가족, 친구와 '의성마늘 롤만두 겨울 에디션'을 함께 즐기며 풍요롭게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성마늘 롤만두 겨울 에디션' 제품. 사진/롯데푸드
 
사조해표는 '해표 고급유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한정판은 카놀라유 900㎖, 포도씨유 900㎖ 등 2종으로 구에 구성됐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담긴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크리스마스트리의 푸른 잎과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붉은색 장식물이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특별한 느낌을 강조했다.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당 5만병씩만 제작돼 특별함을 더했다.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크리스마스 도넛' 4종을 선보였다. 크리스피 크림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품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지정된 해시태그(#달콤하자2019 #크리스마스도넛)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제주 스위트룸 2박 숙박권과 아이폰XS, 라이카 폴라로이드,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남양유업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루카스나인 라떼 50T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8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크리스마스 도넛' 4종 제품. 사진/크리스피 크림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해훈

정의의 편에 서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