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금호타이어, 비전선포식 개최…"신뢰받는 브랜드 목표"
2018-08-28 18:25:45 2018-08-28 18:25:45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금호타이어는 28일 오전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중국 타이어업체인 더블스타를 새로운 대주주로 맞아 '비전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 등 더블스타 임직원 6명과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조삼수 대표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00여명이 참석했다. 외부 인사로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금호타이어의 새 출발을 함께 했다.
 
차이 회장은 "현재 더블스타는 약정한 자본을 전액 납입했으며, 새로운 이사회와 경영진 구성, 전략운영위원회와 보상평가위원회 설립, 중국법인을 포함한 경영정상화의 초기 방안 제정, 노조와의 우리사주 협의를 확정했다"며 "더블스타는 금호타이어의 독립경영을 실시하며, 저는 회사의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서 금호타이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상호 간 신뢰', '상호 협동 추진', '함께 미래를 열어 나자가'의 세 가지 사항을 강조했다.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이 28일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사진/금호타이어
 
조 대표지회장은 "금호타이어 정상화는 어느 한쪽의 노력만으로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노사 모두가 한 배를 타고 폭풍우 속에 생사를 함께 한다는 심정으로 이 험난한 시기를 헤쳐나가야 한다"며 "전 구성원들이 정상화 길로 함께 한다면 우리 현장은 분명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금호타이어의 새로운 비전으로 '신뢰받는 브랜드'로 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여기서 '신뢰'는 임직원에게는 '행복하고 보람찬 일터'로, 고객에게는 '금호타이어라는 이름만으로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로, 협력업체에는 ‘오랫동안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 지역사회에는 '건실하게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이웃'으로, 주주에게는 '투명한 경영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지속가능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다함께 새출발, 더나은 미래로(New start together, Better always)'를 새로운 회사 슬로건으로 정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