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제주반도체, 나이스그룹과 차기 복권수탁사업 입찰 참여
2018-02-13 10:12:05 2018-02-13 10:12:05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제주반도체(080220)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4기 복권 수탁사업자 선정 입찰에 주관사로 참여한다.
 
제주반도체는 이번 복권수탁사업 입찰을 위해 기업 및 개인 신용정보 사업과 신용카드 밴, ATM관리 등 금융 인프라 사업을 주업으로 하는 나이스그룹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사업자인 나눔로또와 신규 인터파크 컨소시엄에 이어 차기 복권 사업자 선정 입찰에 뛰어든 세 번째 업체다.
 
제주반도체 컨소시엄에는 지불결제시장 선도기업인 KIS정보통신과 국내 최대 ATM 단말기 관리 운영업체인 한국전자금융이 참여해 복권 사업의 개인정보 보안 및 온라인 결제, 단말기 공급 및 인쇄복권 운영 관리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복권 사업의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 시스템통합(SI)업체, 소프트웨어개발업체, 금융권 등과도 조만간 입찰 컨소시엄 구성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오는 27일 입찰 접수를 마감하고 제안서 평가 이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이후 실사를 거쳐 3월 말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조형섭 제주반도체 대표는 "상생을 위한 사회적인 책무를 다 하고 있는 실력 있는 중견 강소기업들과 우리나라 복권 사업 운영시스템을 한 단계 도약시키자는 뜻을 같이 하고자 한다"면서 "신용평가가 주업으로 공정한 평가와 평판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인 나이스그룹과 손을 잡은 제주반도체 컨소시엄이 이번 입찰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컨소시엄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현 사업자인 나눔로또의 복권수탁사업 계약기간은 올해 12월 1일에 만료되고, 새로운 사업자는 다음 날인 12월 2일부터 복권 운영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제주반도체는 모바일 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특히 수출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회사다. 공장 없이 반도체 설계만으로 지난해 잠정 매출 1171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이보다 30% 성장한 1519억원의 매출에 영업이익 150억원을 목표하는 강소기업이다. 나이스그룹은 연평균 20% 성장을 3년째 이어가는 국내 유일 금융인프라그룹으로, 나이스신용평가, 나이스평가정보, 한국전자금융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