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파수닷컴, 미국 보안시장 중심부 상륙…메릴랜드주 법인 개소식
2018-01-31 14:26:20 2018-01-31 14:26:20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파수닷컴(150900)이 미국 사이버 보안의 심장부로 불리는 워싱턴 D.C. 인근으로 사무실을 이전하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31일 전했다. 
 
미국 메릴랜드주 베데스다로 이전한 파수닷컴 법인 개소식에는 유미 호건 메릴랜드주 퍼스트레이디를 비롯해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대사, 벤 우 메릴랜드 상무차관, 이시아 레겟 몽고메리카운티 대표, 장호현 주미한국대사관 경제공사 등 유명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메릴랜드주는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와 인접해 비즈니스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이다. 특히,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을 배출해낸 탓에 넥스트 실리콘밸리(Next Silicon Valley)로도 불려지고 있다.
 
파수닷컴은 미 연방정부의 사이버 보안 예산 약 140억달러(한화 약 14조9828억원) 중 65% 가량이 워싱턴 D.C 인근지역에서 집행된다는 점에서 메릴랜드주 법인 이전을 결정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이사는 "법인 이전은 미국 매출확대를 위한 전략적 조치로 파수닷컴의 비전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기 위한 큰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보안 기업에게 최적의 입지로 손꼽히는 메릴랜드주의 지리적 이점을 토대로 파수닷컴의 미국시장 공략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2월 파수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한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랩소디(Wrapsody)'의 지적자산을 미국 법인에 출자했다. 이로써 파수닷컴은 미국에서 본격 성장궤도에 오른 ▲문서보안 솔루션 EDRM에 이어 ▲랩소디 ▲행동 기반 애널리틱 툴 리스크뷰의 동시 제공으로 새로운 통합 보안솔루션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