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씽크,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입력 : 2018-01-11 14:14:23 수정 : 2018-01-11 14:14:23
[뉴스토마토 정재훈 기자] 스테인레스 싱크볼 제조업체 백조씽크는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 생활용품디자인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굿디자인)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며 국내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의 영예를 얻은 제품은 불필요한 공간을 줄이고, 넓은 사용공간을 제공하는 'VS950싱크볼'과 원터치 피팅 구조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배수구 내부 청소와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원터치 후크 배수구'다.
 
VS950은 950mm 와이드한 사이즈의 싱크볼로 기존의 둥글거나 단순한 네모 형태의 싱크볼 라인을 탈피해 V형 라인의 샤프하고, 세련된 느낌의 제품이다. 백조씽크가 업계 최초로 설립한 디자인연구소의 오랜 연구결과로 최소의 공간에서 최고의 효율을 내는 것을 목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다. 실 사용공간의 확장, 뒤로 빠지듯 물러나 있는 라인은 시각적으로 보다 넓은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게 하며 우수한 담수량을 가지고 있다.
 
원터치 후크 배수구는 기존 일반 배수구와는 달리 클립형태로 쉽게 꽂았다 뺐다 할 수 있는 원터치 피팅 시스템으로 배수구 호수를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원활한 물빠짐과 손쉬운 청소를 도와주는 청결한 주방을 위한 아이템이다. 분리형 봉수 구조로 봉수기둥(물이 항상 고여 있게 하여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를 차단해주는 봉수장치의 일부)까지도 세척하여 악취를 막을 수 있다. 또한 배수구 링 역시 후크 타입으로 시공자 및 사용자도 쉽게 설치와 조립이 가능하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VS950 싱크볼과 원터치 후크 배수구의 조합은 창의적 디자인과 실용성, 기능성을 강조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제품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며 "특히 싱크볼 배수구에 생긴 물 때, 검은 곰팡이, 작은 틈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 등은 악취와 곰팡이의 원인이 되는 만큼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주방설비를 통해 깨끗하고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어 건설 및 시공업체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조씽크의 핀업디자인어워드 수상제품인 VS950싱크볼(오른쪽)과 원터치 후크 배수구. 사진=백조씽크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재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