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스 수사 유치" vs "홍, MB 대변인"
2018-01-07 16:59:25 2018-01-07 16:59:2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MB)이 실소유주 의혹을 받고 있는 자동차 부품 회사인 다스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본격화되면서 이를 둘러싼 공방이 정치권으로 확대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유치한 보복수사’라고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은 “홍 대표가 이 전 대통령의 대변인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비판에 나섰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과거 수사과정의 적폐를 청산하고, 다스의 실소유주를 밝혀 억울한 소액투자자를 구제하기 위해서 반드시 의혹은 규명돼야 한다”면서 “홍 대표가 이 전 대통령을 만난 뒤 대변인격을 자처하고 있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홍 대표는 물타기 차원에서 전가의 보도처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수사를 또 입에 담고 있다”며 “이는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일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책임도 분명히 져야한다”고 경고했다.
 
앞서 홍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스는 개인기업”이라며 “개인기업의 소유자가 누군지가 수사의 대상이 된 전례가 있느냐”고 검찰의 다스 수사를 비판했다.
 
홍 대표는 “국세청을 동원해서 탈세조사를 한번 해봤으면 그만 할 일이지, 정권의 사냥개를 동원해 보복수사를 하는 것도 모자라 두 번째 세무조사를 또 하는 복수에 혈안이 된 정권운용은 반드시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이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 배경은 640만 달러 뇌물 때문”이라며 “그것을 보복하기 위해 개인기업을 탈탈 터는 보복수사는 유치하기 이를 데 없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 사무실을 방문해 이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