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한양행, 신화진그룹유한공사와 양해각서 체결
2017-12-12 15:17:13 2017-12-12 15:17:13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유한양행(000100)은 중국 신화진그룹유한공사와 지난 11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중국 산동성 수출 1위 및 중국 내 입지에 강점이 있는 신화진그룹과 우호적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뷰티사업 등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신화진그룹유한공사는 중국 산동성 내 대표적인 기업집단으로 의류 및 귀금속 등의 국제 무역분야와 더불어 호텔업, 주류업 등 투자분야, 영리병원 등 헬스케어 사업, 부동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지난 11월 20일 신화진그룹과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건립을 추진중인 칭다오세브란스병원에 200억원을 투자하는 합자경영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칭다오세브란스 병원은 총 3천병상 규모로 2020년 말 개원 예정인 영리병원이며, 한국 대비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는 의료분야에서 고소득층 인구 급증과 함께 중국에서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중국 국무원의 대건강사업 계획에 따른 산동성정부의 주요 정책 추진사업으로서 신화진그룹유한공사는 칭다오라오산만 국제생태건강지구 내 라오펑라이 건강지구(100억 위안 규모) 조성을 진행하고 있는데, 칭다오세브란스 병원은 이 사업의 핵심프로젝트로 요양시설, 의과대학, 호텔 등이 후속적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중국 영리병원사업에 선도적으로 진출함으로서 중국의 헬스케어 연관사업으로의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중국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 병원관련 신사업 진출의 전기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