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서울시, '카풀 앱' 문제 매듭…상생 방안 모색
다음 주 범사회적 토론회 개최
2017-11-14 14:25:29 2017-11-14 14:25:29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서울시가 카풀 시간선택제 문제에 대해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토론회로 상생 방안을 찾기로 했다.
 
시는 다음 주 내로 시민·전문가·ICT·택시업계·정부 등이 참여하는 범사회적 토론회를 개최해 택시와 카풀 서비스의 미래·방향을 논의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7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카풀업체 '풀러스' 조사를 요청한 일은 카풀업 전체를 '백안시'하기 때문이 아니라고 해명하며 업체 달래기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카풀업체가 관련법에 따라 평일 출퇴근 시간에만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불법으로 규정한 적도 없고 단속한 바도 없다"며 "풀러스가 최근 도입한 시간선택제는 법이 규정한 시간을 벗어나 조사를 요청했을 뿐 정식 고발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럭시·우버쉐어 등 다른 카풀업체의 운영 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5~11시, 오후 5시~새벽 2시다.
 
시는 지난 5월 일부 업체와 드라이버의 위법 사례가 생기자, 7월 카풀서비스 운영업체와 가진 개별 면담 자리에서 법에 따라 서비스하도록 조언하고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다만 시간선택제는 출퇴근 시간을 벗어나 법을 어길 소지가 있고, 운전자 경력조회가 없고 보험이 부실한 문제가 있다는 게 시의 입장이다.
 
이 외에도 서울시는 카풀 서비스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심야시간의 기존 택시 승차난과 승차거부를 근절하는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지난 10월 19일 서울역 일대에 택시가 줄지어 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