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맵퍼스, '아틀란 앱' 전기차 충전소 정보 강화
2017-11-08 13:08:17 2017-11-08 13:08:17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전자지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3D지도 아틀란' 업데이트로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전기차 보급대수는 지난 9월말 기준 282만대이고, 올해 전기차 계약대수는 1만4988대다. 맵퍼스는 급속히 성장하는 전기차 시대를 맞아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아틀란 앱 업데이트는 전기차 운전자들이 손쉽게 충전소 정보를 검색하고 필요할 때 빠르게 충전소를 찾아 안내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현재 전기차 충전소와 같은 제반시설과 이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상황에서 전기차 운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걱정없이 차량을 충전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전기차 모드는 '3D지도 아틀란' 앱을 업데이트 한 후 차종을 전기차로 설정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모드에서는 충전소의 위치가 언제나 지도 위에 표시되며 이를 통해 충전기의 급속·완속 여부, 운영기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행 중에도 경로 주변의 충전소 정보가 표시되며, 이를 클릭할 경우 상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상세 정보에는 급속·완속 충전기 보유대수, 타입 정보(AC3상·DC차데모·DC콤보), 충전기의 상세 위치(층수, 주차장 구역 등), 충전비, 운영여부, 운영시간 등이 표시된다.
 
 전기차 특성상 다른 차량이 충전을 하고 있을 경우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는 점을 고려해 충전기 보유 대수와 함께 '7대 충전가능' 등 현재 사용 가능한 충전기 대수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한편 아틀란의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인 라이브(LIVE) 기능을 이용하면 현 위치 주변의 인기 맛집이나 카페, 핫플레이스 등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전기차 시대의 내비게이션은 기존의 내비게이션과는 다른 방식의 기획과 서비스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맵퍼스는 아틀란 앱을 시작으로 전기차를 위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추후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물론 국내 진출하는 수입차의 전기차 OEM 내비를 위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틀란의 전기차 모드. 사진=맵퍼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