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투자고수, 한 달간 8.9% 수익률 기록
2017-09-05 10:40:46 2017-09-05 10:40:46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펀드슈퍼마켓 투자고수는 8월 한달간 8.9%의 기간수익률(연 환산 106.8%)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고수는 중국, 일본 및 국내주식 시장에 나눠 투자해 이와 같은 수익률을 달성했다. 현재, 펀드슈퍼마켓 ‘실전!고수따라하기’에는 1800명이 넘는 고객들이 계좌를 공개했으며, 이용자들은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매매내역을 실시간 확인하고 펀드매매를 따라할 수 있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고객들이 스스로 투자를 실행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파악하고 지난달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펀드랭킹, 투자정보 등 DIY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를 넘어 펀드투자가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도 쉽게 투자할 수 있는 투자커뮤니티 플랫폼을 구현했다.
 
펀드슈퍼마켓 커뮤니티에서는 ‘실전!고수따라하기’를 비롯해 약 12개의 자산관리 툴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빅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포트폴리오 관리법을 조언해주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자별 연령대, 소득 등을 고려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삼성자산운용 S-솔루션, FA/IFA의 온·오프라인 자문서비스 지원체계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금융지식인, 투자카페 등을 활용해 투자에 대해 궁금한 것을 언제든지 묻고 답하며 다른 투자자들과 투자정보를 교류할 수 있어 DIY투자가 어려웠던 투자자들의 이용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은 커뮤니티 서비스 구축을 통해 투자자가 한 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조언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한 단계 발전했다”며 “그동안 고액자산가의 서비스라고 여겨졌던 투자자문 서비스를 커뮤니티를 통해 대중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투자자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기능을 쉽게 체험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함으로써 투자에 새로운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