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전성형외과 여름방학 눈코성형수술 주인공은 나야 나
2017-07-18 17:01:35 2017-07-18 17:02:35
자신의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아마 성형수술일 것이다.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시즌이 시작되면서 평소 콤플렉스였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대중들에게 성형은 이제 필수라고 생각할 만큼 가깝게 자리 잡고 있다.
 
대표적인 수술 부위는 눈과 코다. 특히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해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키포인트라 환자의 코상태와 모양, 얼굴 균형 그리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낮은코, 매부리코, 휜코, 긴코 등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을 중심으로 코성형을 고려하곤 한다. 코성형의 경우 과거에 비용도 비용이지만 회복기간이 길어 엄두도 내지 못했던 수술인데 이제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연휴나 방학기간에 수술한 후 일상으로 복귀가 수월해졌다.
 
하지만 무턱대고 코성형 수술을 결정하면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꼼꼼한 사전조사가 필요하다. 외형적인 부분만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 문제와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코의 모양, 길이, 크기, 얼굴골격 등을 고려해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저렴한 비용에 집중하기보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핀 뒤 코성형 수술 잘하는 성형외과의 후기를 찾고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이다.
또한, 여름철 성형수술은 수술 후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수술 결과는 좋지만 수술부위를 과도하게 누르거나 만지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수술 부위에 땀이 들어가 덧나기도 쉬우므로 온도가 높은 낮시간, 장시간 외출, 레저활동 등도 피하는 것이 좋다. 색소 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외출 시 자외선 차단은 선택 아닌 필수이다. 선글라스, 양산, 모자 등을 활용한다.
 
대전 둔산동 이종락성형외과 이종락원장은 “코 성형 수술은 개개인마다 다른 코의 골격구조와 상태 등을 정확히 분석해 정교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다양한 경험와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방학과 휴가 시즌을 이용한 무분별한 이벤트 광고에 현혹되기 보다 내가 받는 수술이 무엇인지 어떻게 수술이 이뤄지는지 재료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면밀히 확인하고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