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체 한의원 창원점 차건 원장 “여드름, 흉터 치료 전문가를 통하여야”
입력 : 2017-07-17 11:44:58 수정 : 2017-07-17 11:44:58
여름철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더위가 시작되면서 습도까지 함께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늘어난 야외활동으로 인해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피부 트러블 중에서도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체온이 상승하면서 피지의 분비량이 증가,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가 심각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하늘체 한의원 창원점 차건 원장을 만나 여드름, 여드름 흉터에 대한 치료법에 자문하였다.
 
▲ 여드름 흉터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
 
얼굴을 비롯하여 등, 가슴 등에 주로 발생하는 여드름은 여름철에 더욱 심각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꼼꼼한 세안과 지속적인 보습 관리를 하여야만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데 제대로 된 관리와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오히려 피부를 망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드름을 흔하게 생기는 증상으로 여기고 가볍게 집에서 압출을 시도하는 경우가 가장 대표적인 잘못된 행동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비위생적이며, 세균 감염으로 염증을 유발시키고 피부를 손상 시킵니다. 개인이 압출할 경우 표면에 있는 고름만 제거가 되는데 근본적인 원인이 남아 있어 재발이 되고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이는 여드름 흉터, 색소 침착 등을 남길 수 있어 제대로 된 전문가를 방문하여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 여드름 흉터, 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반복된 여드름 발생으로 인하여 색소침착이 일어나거나, 계속된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을 시도하는 것은 흉터를 만드는 큰 원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 1년 이상 지속되거나 영구적으로 남을 수 있어 여드름 흉터, 자국 제거 치료를 받는 것이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하늘체 한의원 창원점에서 진행하는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으로는 환자의 체질과 특성, 여드름 증상을 고려한 한약 처방과 내원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압출법 또한 함께 진행을 하며 압출 후 피부 재생이 원활할 수 있도록 피부 재생력을 올리는 한방치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여드름의 흉터, 자국 치료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조언
 
여드름 치료는 개개인의 체질을 개선하여 열을 줄이고 피지의 발생량을 줄이고, 감염된 세균등을 정확하게 제거하는 것이 근본적인 방법입니다. 압출법을 통하여 일정 부분 자연스러운 피부 손상이 생기는데 이를 간과하지 마시고 피부 재생력을 올리는데 집중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부 재생력이 회복되도록 근원적인 체질개선과 피부구조적인 변화에 도움이 되는 한방치료를 고려해는 것이 좋습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