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여성들 생활 불편 해결 가능한 질성형수술
2017-07-08 17:36:49 2017-07-08 17:36:49
나이가 들수록 여성은 신체 변화와 각종 여성질환으로 인해 불편함을 넘어 일상생활에까지 불편함을 초래하는 사례가 많다.
 
기본적으로 질염에 의한 질 냄새 또는 갱년기의 질 건조증과 질방귀,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문제는 산부인과 단골 상담 문제다.
 
이러한 여성의 문제는 부부생활에 민망함을 더할 뿐만 아니라 각종 염증으로 인한 신체적 통증 혹은 요실금, 잔뇨감, 오줌소태, 방광염 증상, 자궁탈출, 방광탈출감을 유발시켜, 외출조차 자유롭지 못하게 하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증상은 출산 후, 임신, 노화 등 후천적 원인으로 질이 늘어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대다수의 여성들이 겪고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질축소수술을 찾고 있다. 특히나 이쁜이수술은 부부관계에 있어서 자신감을 회복시켜 줄 뿐 아니라 질염, 질방귀, 요실금 등의 신체적 문제해결에 도움을 줘 일상생활의 편안함을 되찾아주기 때문이다.
 
늘어난 질과 회음부를 교정해 처음 상태처럼 좁히는 이쁜이수술은 질수축과 더불어 질탄력, 질감각, 질압이 교정되고, 질의 건조를 방지하는 질수술이다.
 
최근에는 한 단계 더 발전된 레이저질성형술을 주로 찾고 있다. 이는 질 내 전반적인 곳에 촘촘히 주름을 만들어 질축소 효과에 도움되는 수술법으로, 질과 골반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많이 늘어져 있는 경우, 혹은 과거 이와 비슷한 수술 후 효과에 도움받지 못한 경우에 하면 좋은 수술법이다.
그래도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간단한 레이저시술로 대신해도 효과에 도움받을 수 있다.
’질레이저타이트닝’ 시술의 경우 기존레이저가 180도 조사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360도 조사를 가능하게 해 효과에 크게 도움받을 수 있으며, 출혈 및 통증 없이 간단한 시술로 (시술시간 10분 내외) 절개를 통한 수술이나 긴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으로 수술을 망설이던 이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전문가는 혹여 질염, 질냄새 등의 증상이 질이 아니라 늘어진 소음순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며, 이럴 경우 영상진단기기를 통해 질수축 상태와 소음순의 진단을 우선적으로 시행한 뒤, 상태에 따라 알맞은 소음순비대증으로 인한 소음순수술 등을 받는 것도 좋다고 당부한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신사)본점)는 “질성형과 함께 질수축 운동인 케겔운동을 하는 것도 질 이완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최근에는 질성형수술과 함께 질염 증상을 완화시키고 바지 입을 때 불편함을 없애기 위한 소음순성형수술, 음핵노출술 등을 한번에 받는 경우가 많다”고 조언했다. 또 “시술하는 산부인과 병원 선택시 이쁜이수술가격, 질성형수술가격을 크게 고려하기 이전에 여성성형 전문병원인지,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 등은 알아보고 본인이 선택한 수술에 따라 처녀막재생수술전후사진, 질성형수술전후사진, 수술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수술 부작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