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제과, '유산균 과자' 연구 속도낸다
유산균학회 손 잡고 '공동연구·학술교류' 본격화
2017-06-12 11:36:54 2017-06-12 11:36:54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롯데제과(004990)는 유산균 제품 공동연구를 위해 한국유산균학회와 연구협력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는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와 지난 9일 롯데제과 19층 회의실에서 롯데제과 유산균 제품에 대한 공동연구와 학술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협정식을 체결하고 본격 연구에 들어갔다.
 
이번 협정식에는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와 롯데중앙연구소 여명재 소장,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의 김진만 회장, 고종호 부회장 등 유산균 전문 연구진과 실무진들이 대거 참석했다.
 
협정을 통해 ▲롯데제과 유산균 제품 관련 공동연구 및 개발 ▲연구 관련 학술활동 ▲공동연구에 대한 자문 및 기술정보의 교환 ▲공동연구 개발제품의 홍보 및 공익사업 등에 대한 상호협력 및 교류 등 협력이 절실한 내용들이 본격 시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는 국내 유산균 연구 권위자들이 모여 2001년 '한국유산균연구회'로 출범했으며, 2015년에는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그 동안 국내 유산균 연구의 선두주자로 역할을 담당해 왔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는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유산균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왼쪽부터 한국유산균ㆍ프로바이오틱스학회 김진만 회장,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이사, 롯데중앙연구소 여명재 연구소장이 협정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