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5월 오픈
입력 : 2017-05-19 17:27:09 수정 : 2017-05-19 17:27:09
지난해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군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일대의 투자 열기가 가시지 않고 있다.
 
하남시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분양하는 오피스텔마다 큰 인기를 끌며 뜨거운 오피스텔 분양열기를 보였다. 특히 지난 12월 공급된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강변 오피스텔의 경우 청약접수 결과, 최고 248대 1의 경쟁률로 전 실 순위 내 마감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계약 2개월 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수요층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처럼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오피스텔 분양이 인기인 이유로는 아파트 분양 열풍이 오피스텔에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조성되기 시작한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 개통(2018년 12월 예정)과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대형개발호재가 본격화 되면서 강동, 송파 등 주변지역으로부터 수많은 투자자들이 몰려왔다.
 
업계전문가는 “연이율이 낮은 예?적금 등 금융상품보다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고 배후수요가 풍부한 하남 미사강변도시로 오피스텔 공급이 활발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스타필드 하남과 이케아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부동산계 큰손들이 있다는 강남, 송파지구에서 많이 찾고 있기 때문에 이 지역의 오피스텔 열기는 쉽게 가시지 않을 것”이라 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대형개발호재의 날개를 달고 비상하는 가운데 하남 미사지구 업무 8-1에 신세계 건설이 시공하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를 공급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끈다.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는 지하 6층 ~ 지상 21층, 전용면적 19~43㎡로 구성되며 총 657실이다.
 
이 오피스텔은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미사 초입에 위치 하고 있으며, 교통인프라 또한 우수하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2018년 12월 예정)과 9호선 연장선 개발 등이 있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췄으며 주요 간선도로(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및 고속도로(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광역 지역이동이 편리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의 최대 수혜지다.
 
인근으로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이케아(예정) 등 쇼핑센터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성이 높고 강동 경희대병원과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등 대형병원과 하남시청, 수원지법 하남등기소, 하남경찰서 등 행정인프라도 뛰어나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는 하남종합운동장과, 미사리조정경기장 그리고 유니온 파크, 하남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과 망월천 수변공원도 인접해 있어 여가를 즐기기 쉽다.
 
직주근접을 기반으로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눈여겨 볼 만 하다. 고덕복합 업무 단지, 강동첨단 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접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인근 약 2km이내 약 10만명 의 직주근접 수요가 있어 투자수요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