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포항시 1인 가구 위한 오피스텔, 6만 여명 수요 갖춘 ‘엠스타디움’
2017-05-19 09:00:00 2017-05-19 09:00:00
포항에서 처음으로 펜트하우스급 오피스텔 엠스타디움 측은 “포스코대로 6만여 수요를 갖춘 ‘엠스타디움’의 모델하우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엠스타디움 오피스텔은 포항시 죽도동 오광장 웨딩캐슬(구 귀빈예식장)에 위치할 예정이며 지하6층에서 지상22층까지 521실로 포항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동북지방통계청 인구주택 총 조사 2015년 자료에 따르면 포항시의 1인 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25.9%를 기록했으며 앞으로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엠스타디움 오피스텔은 소형평형 구성으로 1,2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한다.
 
빌트인냉장고와 시스템에어컨 그리고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슬라이딩 도어 등을 갖춘 실별 풀 퍼니시드 시스템(Full-Furnished System)을 갖춘 엠스타디움은 1인 세대와 신혼부부들의 주거비용부담을 덜어주며 실별 고급마감재를 사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휘트니스 센터, 조깅트랙, 카페테라스, 정원. 바비큐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했으며, 선착순으로 바다조망이 보이는 층. 호실을 지정할 수 있다.
 
엠스타디움의 단층형(24~62㎡)은 7개 타입으로 구성해 붙박이장 내 빌트인(Built-in) 가전 배치, 화장실 슬라이딩 도어설치, 멀티테이블을 갖춰 효율적 공간구성과 복도 동선을 극대화했다. 복층형은 15개 타입(44~64㎡)으로 Folding door로 쾌적한 주방과 넓은 멀티 작업공간을 제공하며 계단 하부에 수납공간을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다.
 
죽도초, 항도중, 세명고 등의 학교와 포항성모병원과 포항세명기독병원 등의 대형 병원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포항시청, 고속버스·시외버스터미널 등의 교통시설과 문화예술회관, 종합운동장, 강변체육공원과 같은 공공시설도 근접해 있다.
 
엠스타디움 측 관계자는 “포스코대로 메인에 위치해 있는 엠스타디움은 포스코 등 6만여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며 ”핵사곤(육각형)형태의 외관과 층고2.4m 복층형 구조를 갖춘 엠스타디움은 진도7.0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1등급 내진설계를 적용해 혁신적이면서 안전한 설계로 수준 높은 생활거주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