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이어트의 계절, 성형외과·피부과·비만클리닉 도움 받기도
2017-05-17 11:29:56 2017-05-17 11:30:49
날씨가 부쩍 더워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철 군살 없는 몸매로 자기만족도를 높이고, 남들 앞에도 당당하게 나서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나 올바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식사량을 무작정 줄이거나 굶는 것은 기본이고 체력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 방법을 통해 단기간에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는 있겠지만, 추후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살이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나 팔뚝 같은 부위는 체중이 줄어들어도 쉽게 달라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안겨준다. 이에 성형외과나 피부과, 비만클리닉 등을 찾아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은 추세다.
 
의학적인 다이어트의 경우, 크게 수술적 방법인 지방흡입과 비수술적 방법인 카복시, HPL, 지방분해주사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허벅지나 팔뚝, 복부 등에 적용되는 지방흡입은 비만의 근본 원인인 지방세포를 몸 밖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가장 확실한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수술이라는 부담감과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시도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빠른 시간에 특정 부위의 라인을 개선하고 싶다면 셀아웃주사 등의 지방흡입주사가 추천된다. 짧은 시술 시간과, 부분마취,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지방흡입 수술과 비만시술의 장점을 결합해 주목받고 있다. 지방을 눈으로 확인하는 확실한 효과로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염탁기 광주 상무지구 피부과 닥터뷰티의원 원장은 “지방흡입주사인 셀아웃주사는 두 눈으로 지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회복 속도도 빠르고, 멍과 부기,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다”면서,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잡아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뒷받침돼 있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 염탁기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한다면 다이어트로 유명한 곳과 잘하는 곳을 두루 찾아본 뒤에 가격과 비용, 후기를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고”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