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믿을수 있는 중고폰 구입방법은?
2017-03-30 13:48:12 2017-03-30 13:48:12
최근 한 인터넷 중고카페를 통해 중고 스마트폰을 개인거래를 통해 구입한 노현철(34)씨 구매 후 얼마 사용하지 않은 스마트폰이 이상증상을 보여 수리점을 찾으니침수증상 (물에 빠진 증상)으로 오작동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이어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한 판매자에게 연락을 통해 반납과 동시에 환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는 이미 판매한 폰이니 보상을 해줄수 없다며 그 이후로는 연락조차 받지 않는다고 전했다.
 
중고폰 전문사이트 담당자에 의하면 '개인거래를 통해 구입한 중고폰의 경우 결함여부를 처음부터 알기도 어렵고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시 피해사실을 입증하기도 어려운 부분이 많아 보상을 받기도 힘들다.' 라고 말했다.
 
최근 중고폰 개인거래서 이와같은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소비자들에겐 믿을수 있는 중고폰 판매 사이트를 찾고 있는 실정이다.
 
중고폰 판매, 매입 전문사이트 브라더중고폰의 경우 판매를 하는 모든 중고 스마트폰의 경우점검을 통해 최상의 상태로 판매가 이루어지며, 구입 이후에도 문제가 있을시 구입금액을 전액환불 해주는 중고폰 안심거래제도를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관계자는 “깔끔하게 점검된 중고 스마트폰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반대로 오랫동안 사용한 스마트폰을 고가매입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브라더중고폰은 부천 본점을 비롯하여 선릉 여의도 명동 신촌 목동 구로 대학로 등 서울 주요 지역뿐만 아니라 수원 일산 경기 지역, 서면 대전 등 전국 12개 지점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중고폰 판매, 매입을 비롯하여 아이폰수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