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MONEY MEN 재무설계편)빚과의 전쟁, 대출이자 부담 줄이는 방법
2017-03-29 20:45:49 2017-03-29 20:45:49
MONEY MEN (재무설계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김태남 대표(머니코치)
 
 
이제 초저금리 시대와는 작별을 고할 때가 왔다. 지난해 미국을 시작으로 테이퍼링, 긴축정책이 현실화되고 있으며 유럽, 일본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싼 맛에 마음껏 돈을 빌려 투자할 수 있는 시대는 끝난 것이나 다름없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자 부담을 줄이는 ‘빚테크’ 전략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머니맨에서는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는 6가지 노하우를 제시했다.
 
머니코치 김태남 대표는 대출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크게 3가지 단계를 나눠 노하우를 전했다. 첫번째는 대출 받기 전이다. 해당 단계에서는 대출 금액과 기간을 신중히 결정할 것,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 접속해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 상품을 선별해 대출을 받을 것, 대출 은행으로 집중거래 금리감면조건에 충족하는 방법이 제시됐다.
 
두번째로 대출을 이용하는 과정에서도 두 가지 팁을 기억하자. 금리인하 요구권을 적극 활용하는 것, 상환 여력이 부족해질 시에는 이자 일부만이라도 납입하는 것이 이자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대출 만기시에 도움이 되는 정보로 본인 자금사정에 맞춰 대출상품을 재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 제시됐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