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도네시아 46호점 오픈
22일 자카르타에 '뿌라무까점' 선봬
입력 : 2016-12-21 10:58:25 수정 : 2016-12-21 10:58:25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2일 인도네시아 46호점인 '뿌라무까(Pramuka)점'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뿌라무까점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내에 위치하며, 7000여 세대가 거주하는 주상복합 건물 지하 1층에 오픈한다.
 
뿌라무까점은 인도네시아에 들어서는 롯데마트의 16번째 소매 매장(Hypermarket)으로, 이번 오픈을 통해 롯데마트는 도매 매장(Wholesale) 28개와 슈퍼마켓(Supermarket) 2개를 포함해 인도네시아에서 46개 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주상복합 건물내 쇼핑몰 지하 1층에 위치하는 뿌라무까점은 영업면적 5572㎡ 규모로 들어서며, 해당 건물에는 롯데마트 외에도 현지 업체에서 운영하는 시네마(Blitz)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함께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뿌라무까점은 인도네시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면서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현지 직원 채용 등을 통한 철저한 현지화와 멤버십 서비스 등 한국적 마케팅 시스템을 접목시켰다.
 
또 최근 생활 수준 향상으로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고 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 내 소비자들을 겨냥해 헬스·뷰티 전문매장인 '엘뷰티(L-Beauty)'와 유아동 전문매장인 '맘앤미(Mom & Me)', 다양한 메뉴의 즉석식품 매장인 '푸드 스테이션(Food Station)' 등 기존 현지 할인점과는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셉 분따란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고객들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롯데마트가 현지에서 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46호점 '뿌라무까점' 조감도. (사진제공=롯데마트)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