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민간자격증 50종 무료 수강혜택 제공
2016-11-23 00:00:00 2016-11-23 00:00:00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한검평)이 수강회원 선착순 5000명에게 민간자격증 50종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취업성공패키지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한검평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원장학지원 프로젝트의 최우수 교육원 선정기념 및 회원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이벤트 참여는 한검평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 
 
무료수강 이벤트에 선정된 5000명의 수강회원들은 방과후지도사를 포함한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와 구연동화지도사, 인성지도사, 종이접기, 주의집중 손유희지도사 등 50종의 1·2급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주부일자리·여성일자리로 꼽히는 요가와 필라테스 지도사 등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아울러 심리학과 전공자들이 이수하는 MBTI검사(성격유형검사)와 분노조절장애 등에 대한 교육과정이 포함된 상담심리사와 심리치료사(음악·미술·놀이치료사 등)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따라서 해당 과목의 자격증 취득자들은 한검평의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심리상담센터와 임상심리사, 심리상담사 되는 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본 이벤트를 통해서 취득할 수 있는 50종의 민간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1·2급 자격증 취득자는 해당 관련기관이나 문화센터 취업시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부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이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 위해 국비지원을 통해 국가공인·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한다"며 "한검평에서는 자격증 취득 희망자를 위해 짧은 기간 동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에 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검평은 1:1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국가자격증 종류추천이나 과목별 자기주도학습 방법, 공부습관 등을 제공한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