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올림푸스, 대한대장항문학회 국제학술대회 참여
2016-09-02 09:10:57 2016-09-02 09:10:57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대한대장항문학회 국제학술대회 'ICRS 2016'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대장항문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 전문의, 전공의가 모여 총 9개의 세션을 통해 대장항문질환 치료의 최신 의학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의 장을 열어갈 예정이다. 행사 첫째 날에는 소아 인공 항문 성형술, 직장암 관련 항암화학요법, 대장암, 염증성장질환(IBD) 등에 관한 심포지엄이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복강경 대장 수술, 대장 내시경 검사 등에 관한 최신 술기가 소개된다.
 
이번 행사에서 올림푸스한국은 의료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사의 3D 복강경 시스템을 전시한다. 올림푸스 3D 복강경 시스템은 기존 2D 복강경의 평면 영상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입체감과 거리감을 3D 영상으로 구현해, 병변 및 혈관 깊이의 파악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돕는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스코프 선단부가 상·하·좌·우로 구부러지기 때문에 일자형 스코프로는 보기 힘든 각도에서도 장기와 병변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게 도와준다.
 
행사 둘째 날인 4일 '복부 및 항문을 통한 전직장간막 절제술에서의 3D 복강경 시스템 활용법'을 주제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윤석 인천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가 올림푸스 3D 복강경 시스템으로 진행된 수술 사례를 소개하고, 3D 이미징 기술과 플렉서블 스코프의 유용성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좌장은 분당서울대병원 강성범 교수가 맡는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