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텔레콤, 3차원 AR·VR 솔루션 개발 나선다
이스라엘 이뉴이티브와 양해각서 체결
2016-07-27 16:04:11 2016-07-27 16:04:11
[뉴스토마토 서영준기자] SK텔레콤(017670) 3차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솔루션 개발 나선다
 
SK텔레콤은 이스라엘의 센서와 이미지 프로세서 개발사 이뉴이티브와 3차원 실감형 AR·VR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진성 SK텔레콤 CTO(오른쪽)와 슐로모 가돗 이뉴이티브 CEO가(가운데), 차인혁 SK텔레콤 플랫폼기술원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지/SK텔레콤
 
SK텔레콤의 AR·VR 플랫폼 T-리얼과 이뉴이티브의 3차원 센서를 융합하면 디바이스가 동작이나 사물·공간 등을 입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양사는 이를 활용해 가상의 콘텐츠를 3차원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포켓몬 고 등 기존 AR 게임이나 서비스의 콘텐츠 표현 방식이 평면적이었다면, 이를 360도 고품질의 콘텐츠로 생동감 있게 표시해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뉴이티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3차원 센서 기술을 보유한 세계적인 벤처기업이다. 이뉴이티브의 센서는 기존 센서들이 인식과 처리를 외부 별도 프로세서에 의존했던 것과 달리 하나의 프로세서에서 독자적인 영상 처리와 인식이 가능하며 전력 소모나 설치에 필요한 공간도 적다. 양사는 실생활에서 이용 빈도가 높은 모바일 등 소형 디바이스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은 "근미래에 현실세계와 가상의 콘텐츠가 결합된 실감형 서비스와 AR·VR이 활성화 되는 등 고객 경험의 혁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글로벌 IT 기업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영준 기자 wind09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