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하이마트, 360억원 규모 '모바일대전'
2016-07-14 11:18:11 2016-07-14 11:18:11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전국 440여개 매장과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모바일대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 규모는 360억원대로 모바일 관련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또 휴대폰 구매시 조건에 따라 적용되는 제휴카드 금융 혜택도 최대 74만원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아이폰6S+', '갤럭시S7', 'G5' 등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부터 '갤럭시 노트4', '아이폰SE' 등 프리미엄폰과 'TCL SOL', '소니C3' 등 가성비가 우수한 글로벌 보급형 단말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휴대폰 단말기를 제조사별로, 가격대와 성능별로 2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해 선보인다. 또 휴대폰 단말기뿐만 아니라 '풀HD액션캠', '스마트 애니휠 전동휠', '미프리 스마트워치' 등 최신 IT기기를 한정수량 특가 판매하는 한편, 웨어러블 블루투스 스피커, 드론, 보조배터리 등 모바일 액세서리도 160억원 규모로 준비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모바일대전'에서는 휴대폰 구매시 최대 54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제휴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마트에서 해당 신용카드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단말기 기종이나 통신사에 상관없이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도 제휴카드 이용시 단말기를 할인해주는 제도는 있었으나, 통신사나 단말기 기종에 상관없이 상시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는 국내 최초다.
 
특히 이번 '모바일대전' 기간에는 추가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카드로 최신 프리미엄폰을 구매할 경우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혜택을 추가로 더 받을 수 있다. 아이폰6S+, 아이폰6S, 아이폰SE, 갤럭시S7엣지,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G5 등 7가지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36개월 장기할부로 구매할 경우 총 54만원(월 1만5000원·36개월)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는 것 외에도 매달 4만원씩 구매 첫 5개월동안 총 20만원을 추가로 청구할인 받아 최대 74만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중고보상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하이마트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기존에 쓰던 단말기를 반납하면 중고 휴대폰의 시장가치와 상태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하이마트는 최근 중고 단말기 매입 서비스를 시작했다. 매입시 중고 휴대폰에 저장돼있는 데이터나 개인정보는 전문 업체를 통해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로 삭제된다.
 
롯데하이마트는 또 이 기간 업계 최초로 TCL, 소니, 팬택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휴대폰 단말기를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TCL SOL, 소니 C3, 스카이 아임백(I'm Back), 갤럭시 노트엣지, G3 캣6, G플렉스2 등 고성능 중저가 제품 위주로 1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구매 제품에 따라 선풍기 또는 하이마트에서만 제공하는 기프트패키지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7월 모바일대전을 기념해 '7'을 테마로 한 경품과 경매, 게임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대전 행사 상품을 구매한 뒤 응모권을 작성하는 고객 중 7명을 추첨, 총 30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미국 그랜드 캐년, 호주 시드니, 인도네시아 발리, 태국 방콕,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홍콩 야경투어, 싱가포르 빈탄 등 꼭 가봐야 할 휴가시즌 여행지로 꼽힌 '버킷리스트 7대 여행지'를 갈 수 있는 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경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갤럭시S7, G5, 스마트 애니휠 전동휠, 아이패드 프로(9.7인치) 등 7가지 상품을 경매에 부친다. 국내 최대 TV인 105인치 TV를 제외한 모든 상품의 초기 경매가격은 1만원부터다.
 
마지막 주말인 23일과 24일에는 각각 하이마트 잠실점과 월드타워점에서 '럭키찬스 STOP 7.77초' 게임 행사도 진행한다. 초시계를 미션타임인 7.77초에 맞춰 스탑 버튼을 정확히 누르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김남호 롯데하이마트 모바일부문장은 "모바일 전용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중고보상 혜택을 마련하는 등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