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한국지엠 부평 2공장 방문
올 뉴 말리부 생산기지 방문해 성공 기원…노사 목소리 경청도
2016-05-26 16:49:13 2016-05-26 16:49:13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한국지엠 인천 본사를 방문해 올 뉴 말리부 생산공장을 둘러보고 한국지엠 노사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자리를 가졌다.  
 
26일 한국지엠 인천 본사를 방문한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제임스 김 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들과 함께 디자인센터와 말리부 조립공장을 방문, 간담회를 마련해 노사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이 장관은 최근 올 뉴 말리부의 본격적인 생산으로 활기를 찾아가고 있는 한국지엠 부평 2공장의 말리부 조립라인을 찾아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말리부 후드 기념 패널에 직접 서명하며 말리부의 성공적인 판매를 기원했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한국지엠 부평 2공장 올 뉴 말리부 생산라인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또 한국지엠 디자인센터 내 디자인 스튜디오를 둘러보며 차량의 단계별 디자인 과정을 살펴보는 등 GM의 첨단 디자인 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이 장관은 "한국지엠은 GM 인수 후 출범 초기에 노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대내외 경쟁력을 회복, 5년 만에 정리해고자 전원을 복직시킨 사례가 있는데 이는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과 해운업 노사에 나아갈 길을 보여준 우수 사례"라며 "최근 2년간 무분규 교섭 타결, 노조 제안으로 구성돼 운영 중인 판매증진 노사 TFT 등은 노사 협력의 모범 사례"라고 말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최근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폭발적인 시장 반응과 판매 확대는 부평공장의 가동율을 끌어올려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춰 나가기 위해 국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질의 신차 출시 등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내수 시장에 보다 더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답했다.
 
한편, 올 뉴 말리부는 지난 달 27일부터 사전계약 돌입 후, 지난 19일 본격적인 차량 인도를 시작했다. 1만5000대의 사전계약 대수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