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H, 충청북도와 '지역개발 기본협약' 체결
2016-04-18 16:43:28 2016-04-18 16:43:28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8일 충청북도와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충청북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은 LH가 보유한 지역개발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해 충북의 미래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전략산업 육성 및 연계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는 충북도의 중장기 종합발전과 원활한 정부정책 수행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지역전략산업 육성 및 연계사업을 발굴, 저렴한 산업단지 조성 및 충북도의 전략사업인 화장품 뷰티 사업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지역개발사업을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지자체와 협력해 정부정책과 연계한 맞춤형 지역개발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개발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LH는 작년 한해 8개 지자체와 지역개발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수요에 맞는 개발사업을 발굴·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충북도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협력관계를 더욱 확대해 지역발전계획·도시공간계획 공동수립 등 지역의 장기발전계획과 개발방향을 제시하는 '지역개발 지원기구'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LH는 지역개발 패러다임이 중앙정부 중심이 아닌 지자체·주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지자체와 공동으로 맞춤형 지역종합계획(Total Master Plan)을 먼저 수립하고, 체계적이고 실현 가능한 후(後)연계개발을 발굴·추진한다는 목표다.
 
정부·지자체·주민과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개발 플랫폼 제공자(Platform Provider)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에 특화된 발전 전략을 수립·시행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박상우 사장은 18일 충북도청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H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