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당, 미국 동심도 흔든다"
'Why? PARK' 뉴욕시장 진출
글로벌 매니지먼트 LB社와 5년 계약 MOU 체결
2009-09-28 14:02:2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서혜승기자] 예림당의 과학체험전 'Why? PARK'가 미국 뉴욕에 진출하며 세계 무대로 도약한다.
 
아동출판 전문기업 예림당은 글로벌 매니지먼트사인 미국의 LB(LUMEN Corp. & Bite Asia Entertainment Inc)사와 ‘Why? PARK’ 저작권 수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예림당은 5년간 미국 뉴욕에서 'Why? PARK' 상설관을 통해 과학체험전 사업을 본격화 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성공했다. 국내 어린이 체험전이 해외에 상설관을 마련하고 장기 전시회를 갖는 것은 예림당이 최초 사례로 꼽힌다.
 
이번 MOU는 별도의 계약금과 더불어 티켓 판매 수익의 10%를 런닝 개런티로 책정해 체결됐으며 뉴욕 외 미국 타 지역에서 체험관을 개관할 경우 추가 계약금을 배당 받기로 합의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나성훈 예림당 대표는 "이번 'Why? PARK'의 미국 진출을 필두로 중국·일본·대만 등 아시아 지역의 수출도 발 빠르게 진행 할 예정"이라며 "전시 수출 이외에 다각적인 캐릭터 상품도 개발하면서 그에 따른 판매 수익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LB社는 미국 내 각종 매니지먼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LUMEN社와 최초의 한국계 쿠킹쇼로 유명한 <Isabel’s Sweet&Spicy>, 글로벌 리얼리티쇼 <Swap>을 기획한 Bite Asia Entertainment의 컨소시엄 회사다.
 
'Why? PARK'는 예림당의 베스트셀러 'Why?시리즈'를 모태로 제작된 신개념 어린이 과학체험전으로 지난 7월 31일 개관이래 지금까지 약 3만명의 관람객이 찾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뉴스토마토 서혜승 기자 haron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