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포스코대우, 인도네시아 파푸아에 의료· 교육 용품 지원
2016-03-27 13:30:20 2016-03-27 13:30:20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포스코(005490)대우가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인도네시아 파푸아 주에서 현지 보건소와 초등학교의 운영여건 개선을 위한 의료 및 교육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27일 전했다.
 
포스코대우에서 교육용품을 지원 받은 느가라(SD Negara BIA-1) 초등학교 학생들이 활짝 웃고 있다. 사진/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는 이번 사업을 통해 파푸아주 머라우케 울릴린 지역 소재의 보건소에 초음파기, 혈액분석기 등의 의료용품을 지원했다. 현지의 느가라(SD Negara BIA-1) 초등학교에는 컴퓨터, 밴드부 악기 등 교육용품을 기증했다.
 
이번 지원사업이 실시된 파푸아 머라우케 울릴린 지역의 보건소와 느가라 초등학교는 지난 2013년과 2015년, 포스코대우가 현지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건물을 짓고 현지에 기부한 시설이다.
 
강의환 포스코대우 법인장은 "의료, 교육용품 지원을 통해 파푸아 머라우케 울릴린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생활 환경이 제공되길 바란다"며 "향후 방과후 교육 지원 및 의료 개선 프로그램 운영 등 파푸아 지역에 정기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 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현재 인도네시아 파푸아 지역에서 팜오일 사업을 진행중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해 진행하게 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