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탄산주 시장 본격 진출
신제품 '이슬톡톡' 출시
입력 : 2016-03-15 10:01:42 수정 : 2016-03-15 10:01:46
하이트진로(000080)는 오는 21일 신제품 '이슬톡톡'을 출시하며 탄산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이 시장에 진출한 보해양조(000890)의 '부라더#소다'와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이슬톡톡'은 알코올 3도의 복숭아맛 탄산주로, 도수가 낮고 청량감이 좋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술자리에서 취하기보다 가볍게 즐기고자하는 젊은 여성층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와인 베이스에 복숭아 향과 탄산을 첨가해, 탄산과 복숭아의 과실향을 구현했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복숭아 향을 택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깨끗한 이미지의 투명 유리병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베이비 핑크 컬러를 입혀 맛과 제품의 특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 단발머리의 복순이 캐릭터를 개발해 젊은 여성층이 친근함을 느끼고 소장 욕구를 자극하도록 했다. 하이트진로는 '기분 좋게 발그레'라는 카피 아래,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간편하고 가볍게 술을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주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탄산주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계기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슬톡톡은 서울, 수도권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캔 제품을, 이자카야·포차 등 업소에서는 병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출고가는 병 제품이 1015.70원, 캔은 1166.51원이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