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림산업, 11일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견본주택 개관
숲을 품은 분당생활권 테라스하우스
2016-03-10 10:30:00 2016-03-10 10:30:00
[뉴스토마토 성재용기자] 대림산업(000210)이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견본주택을 오는 1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경기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149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는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18층, 15개동, 전용 76~122㎡ 총 5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오포읍은 태재고개를 사이에 두고 분당구와 접해 있으며 문형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숲 조망권을 갖췄다. 분당생활권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인 셈이다.
 
분당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광주시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가 전체 분양물량 가운데 약 75%를 차지해 내 집 마련에 관심이 높은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069960) 판교점, 분당 AK플라자, 신세계백화점, 분당 이마트(139480) 등 풍부한 쇼핑시설과 분당 서울대병원, 분당 차병원, 성남아트센터, 분당 율동공원 등 수준 높은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교통환경도 우수해 분당과 강남뿐만 아니라 지방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준공 전까지 단지와 서현로를 잇는 1.2㎞ 도로가 구간별로 2~4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으로, 광주시내 및 분당으로의 이동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다양한 광역버스망을 통해 분당과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서현로와 포은대로를 통해 분당 및 용인, 수원, 광교권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 입주 후에는 셔틀버스(25인승, 2대)를 제공할 계획으로, 출퇴근 및 통학시간 이동은 물론 인근 지하철역,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아파트 최초로 모든 가구에 약 4.9~7.6㎡ 규모의 개방형 테라스 공간을 설계해 기존 아파트에서는 누리기 어려웠던 가드닝 등과 같은 아웃도어 라이프가 가능하다. 특히 저층부에 위치한 43가구는 전형적인 테라스하우스로, 최대 71㎡가량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11일 공개되는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에는 대림산업의 신평면 상품인 'D.House'가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은 84㎡ 내부. 사진/대림산업
 
특히, 대림산업은 새롭게 개발한 신평면 상품인 D.House를 이 단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기존 아파트의 벽식 구조 한계를 뛰어넘어 최소한의 구조벽을 갖춘 D.House는 공간의 가변성이 극대화 돼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내부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약 80%의 높은 전용률을 갖춰 일반아파트의 동일 전용면적에 비해 5~10% 정도 분양가가 저렴해 경제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최대의 바닥면적 확보로 인한 넓은 공간 활용,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들었던 개방형 테라스가 마련돼 있다.
 
D.House는 테라스하우스 타입(84㎡T, 122㎡T)을 제외한 전 타입에 적용된다. 전용 116㎡의 경우 다양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선택형 옵션도 제공된다.
 
'e편한세상' 만의 특화된 설계도 곳곳에 적용된다. 전 가구에 결로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인 단열설계 기술이 도입된다. 거실과 식당, 주방 공간에 60㎜의 바닥차음재를 적용, 층간소음 방지 및 난방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든 창호에 외부 소음 및 냉기를 차단하는 이중창시스템을 적용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설비가 적용된다.
 
이병훈 분양소장은 "전 가구에 개방형 테라스가 설계되고 입주민들을 위한 텃밭, 셔틀버스를 제공하는 등 분당생활권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며 "대림산업의 신평면과 다양한 특화설계들이 도입되는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특히 3블록과 4블록은 중복청약이 가능하도록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후 22일 2·3블록, 23일 4블록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계약은 28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49번지)에 마련됐다. 또 사업지 현장에서도 현장홍보관을 열고 견본주택과 홍보관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견본주택에서는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개관 첫 주말 동안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명품시계를 잡아라' 이벤트는 응모자 대상 추첨을 통해 명품시계, LG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방문객 전원을 위한 '꽝 없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견본주택에 방문하면 간단한 응모 뒤 즉시 추첨을 통해 본차이나세트, 호텔 뷔페권, 항균도마세트 등을 제공한다. 또 매일 견본주택 방문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방문 사은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이 11일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일정을 시작한다. 이미지는 조감도. 자료/대림산업
 
성재용 기자 jay111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