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당, 소상공인연합회가 건의한 정책 총선 공약 반영
'소상공인과 새누리당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개최
2016-03-02 17:39:05 2016-03-02 17:39:05
새누리당은 2일 소상공인연합회가 건의한 9가지 공통과제를 4·13 총선 공약에 우선 반영해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소상공인과 새누리당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에서 "정책자료집을 주셨는데 정책위원회에서 면밀히 검토해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총선 공약에도 반영할 수 있는 작업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우리 경제의 아랫목인 소상공인이 웃어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며 "여러분과 우리가 같이 웃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 같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정훈 정책위의장도 "소상공인들은 내수 시장을 받치는 중요한 기둥이고, 여러분들이 신나게 일할 수 있어야 경제가 돌고 활력이 되살아날 것"이라며 "요구받은 과제들을 검토하고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보호하는 정책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소상공인을 살리는 것이 우리나라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고 투자“라고 강조했다.
 
이날 소상공인연합회가 당에 전달한 정책과제는 소상공인 협업화 지원, 민관합동 소상공인 정책통합 컨트롤타워 구축, 카드수수료 개선 등 9개의 공통과제와 지역별 및 업종별 주요 현안들이 담겼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소상공인과의 간담회에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에게 제20대 국회의원 총선에 대비한 소상공인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뉴스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