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연임 확정
2016-02-23 17:00:39 2016-02-23 18:10:05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중견기업연합회는 23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올해 정기총회를 열고 강호갑 현 회장(사진)의 제9대 회장 취임을 확정했다.
 
강 회장은 2013년 2월 취임한 이후 중견기업특별법 제정 및 발효와 중견련 법정단체 출범, 중견기업 성장촉진 기본계획 수립 등을 이끌며 중견기업계의 목소리를 잘 대변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새 임기는 2019년 2월까지다.
 
중견련은 이날 총회에서 중견기업 법·제도 개선과 중견기업계 소통, 회원사 지원 강화 등을 올해 중점 추진 전략으로 소개했다. 이를 위해 대국회 및 대정부 협의체를 확대해 중견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에 힘을 쏟고, 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 발굴과 경영 애로사항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인수·합병 지원센터와 명문 장수기업 센터를 연계 운영하고, 마곡지구 중견기업 글로벌 R&D 복합센터 설립을 위한 수요조사와 사업설명회 개최도 추진한다.
 
중견련은 이날 총회에서 중견기업계 소통 강화를 위한 모바일 정보서비스 플랫폼 '중견련 애플리케이션'도 론칭했다. 이날 공개된 버전은 회원사의 애로사항과 의견, 중견기업 정책현안과 중견기업계 뉴스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탑재됐다. 다음달부터는 우수 중견기업 채용정보도 제공한다.
 
강 회장은 "중견기업의 위상이 높아졌지만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이분법적 인식에 따른 법과 제도의 한계는 여전하다"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간지대에 있는 중견기업계의 애로와 현실적 한계에 대한 도전은 계속된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