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엔터메이트,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서비스 계약 체결
2015-11-02 09:55:28 2015-11-02 09:55:28
한국2호스팩(206400)과 합병을 앞둔 게임 퍼블리싱 전문 기업 엔터메이트가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클라우드 빅데이터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터메이트는 트레저데이터로부터 데이터 수집부터 저장, 분석에 이르는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받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게임의 난이도 파악과 개선 사항을 찾아낼 수 있어 게임 콘텐츠의 질적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며 게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소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공신배 엔터메이트 서비스개발팀 부장은 "게임의 성공 판단 기준은 출시 초기에 얼마나 빨리 패치로 대응하느냐에 달려있다"며 "게임 수가 늘어남에 따라 데이터가 방대해져 빅데이터 솔루션 도입을 적극 검토 중, 트레저데이터 빅데이터 서비스가 비용 대비 효율적이며 사용도 쉽고 간단해 도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엔터메이트는 오는 12월 한국2호스팩과 합병 상장을 앞두고 있다. 중화권 게임 소싱 분야에서 국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미 중국과 대만, 홍콩에 지사를 두고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대표 게임으로는 '신선도', '암흑삼국', '성세삼국' 등의 웹게임과 '아이러브삼국지', '노예가되어줘', '아케인' 등의 모바일 게임이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