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케이큐브벤처스, 메시지 기반 개인비서 서비스 '문비서'에 투자
2015-11-02 10:43:13 2015-11-02 10:43:13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케이큐브벤처스는 '문비서'를 서비스하는 '텍스트팩토리'에 약 4억원을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공동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텍스트팩토리는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톡 기반의 개인 비서 서비스 문비서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문비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을 매개로 회의 등 음성 통화가 불가한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다양한 요청을 실시간으로 접수한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식당예약, 티켓예매, 물건구매, 퀵서비스, 꽃배달, 정보검색 등 사용자가 원하는 폭 넓은 서비스 영역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문비서. 사진/케이큐브벤처스
문비서는 11월 중 베타서비스를 마무리하고 정식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회원제를 도입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전개하고, 직장인과 중소기업의 임원, 비서가 없는 전문직군 등 세분화된 고객군별 데이터분석을 강화해 지능화 및 자동화된 비서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안기순 텍스트팩토리 대표는 "문비서를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개인비서 서비스로 발전시켜 문비서 이용을 하나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확산시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호영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심사역은 "문비서는 앱의 홍수 시대에 문자를 수단으로 일상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서 업의 본질에 혁신을 더한 서비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정신아 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는 "문비서는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원천적 니즈를 공략한 서비스"라며 "시간 절약과 간편한 이용, 확장된 지식을 통해 일상의 혁신에 기여하는 비서 영역의 O2O 서비스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