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투데이 쇼핑] K쇼핑, '명절 증후군' 주부 위한 힐링상품 편성
2015-09-24 10:00:09 2015-09-24 10:00:09
◇롯데마트, '로브스터 자리 위협하는' 킹크랩 할인 판매
 
오는 30일까지 '노르웨이산 활 킹크랩'을 일반 시세 대비 30% 가량 저렴한 100g당 4280원에 선보인다. 기존 킹크랩이 대부분 러시아산인데 비해 이번 롯데마트의 킹크랩은 수온이 낮고 깨끗한 노르웨이 해역에서 어획됐다. 항공 직송으로 짧은시간내 국내에 들어와 판매되기 때문에 살이 탱탱하고 꽉 차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킹크랩의 경우 고가의 가격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거의 취급하지 않았던 품목이며 롯데마트에서는 사실상 지난해 초부터 일부 대형점포 위주로 조금씩 판매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지난해 10월 킹크랩 수입업자가 물량을 대거 방출해 킹크랩의 시중 가격이 반값이 됐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소비자 관심이 유발되면서 관련 매출이 급증했다. 올 들어 지난 21일까지 롯데마트의 킹크랩 매출은 로브스터 매출의 63.5% 수준까지 늘어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3.1%에 비해 크게 성장한 것이다.
 
(사진제공=롯데마트)
 
◇AK플라자, 추석연휴 쇼핑행사 '풍성'
 
오는 25일부터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동참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구로본점은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팔씨름 대회, 투호던지기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29일 오후 4~6시에는 AK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핸드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분당점은 25일부터 30일까지 '스트리트패션 대전'을 열고 영캐주얼, 스포츠 브랜드를 30~60% 할인 판매한다. 수원점 AK&에서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영 클럽 파티'를 연다. 레스모아는 2족 이상 구매시 10~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SPA브랜드 스탭(STAFF)의 티셔츠와 가디건을 9900원~1만9900원에 판매하는 등 전 품목을 50% 할인한다.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25일부터 29일까지 '한가위 쇼핑 특가전'을 열고 최고 50% 할인과 적립금 리워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역대 최대 규모' 레고 전시회
 
오는 3일부터 11일까지 판교점 문화홀에서 '2015 브릭 코리아 컨벤션'을 진행한다. 국내 주요 레고 동호회와 함께 진행하며 국내에서 진행한 레코 컨벤션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전시되는 작품수만 270여개로, 영화·드라마 묘사 작품(겨울왕국, 어벤져스 등), 국내외 유명 건축물을 묘사한 작품(N타워, 인도 타지마할 등), 인물 묘사 작품(김연아 등) 등이 전시된다. 이밖에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표적인 체험형 이벤트는 만 5세 미만 아이만들 위한 전용 블럭인 듀플로를 부모님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듀플로존', 다양한 종류의 레고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유창작존', 레고로 만든 '포토월' 등 이다. 현장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하루 300개 한정해 레고 미니 피규어를 증정한다.
 
◇롯데닷컴, '황금연휴 득템찬스-떠리데이' 진행
 
긴 귀성·귀경길의 지루함을 달래줄 '황금연휴 득템찬스-스페셜 떠리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롯데닷컴은 육아에 필요한 각종 용품부터, 패션잡화, 화장품류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떠리데이는 '떨이'의 어원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최신 인기상품을 할인해 선보여 떨이 수준의 혜택을 가져갈 수 있다는 의미다. '스페셜 떠리데이'는 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1·2차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귀성 기간인 24일부터 27일 오전까지는 '고향가는 길, 고향 가서도 지루할 틈이 없는 쇼핑'이라는 콘셉트로 리퍼상품과 매장 전시 상품, 스크래치 상품, MD추천상품 등으로 구성된 300여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본격적인 연휴기간인 오는 27일 오후부터 연휴 막바지인 29일까지는 생활, 식품, 가전 대표 상품이 마련될 예정이다.
 
◇11번가, 현대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단독 할인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테마파크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 10여종을 최대 51% 할인한 '추석 e쿠폰 이리오너라'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온라인몰 최초로 '현대백화점 모바일 상품권(10만원권)'을 4% 저렴한 9만6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24일 단 하루 '쇼킹딜 긴급공수' 코너를 통해서는 7% 할인된 9만3000원에 내놓는다. 현대백화점 전점(14개점)과 현대아울렛, 호텔, 외식, 문화·레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롯데 통합이용권(1만원권)'은 20% 할인한 8000원(매일 선착순 2200개)에 판매한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TGIF,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POP 등 5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연휴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외식·문화·레저 등의 상품권도 준비했다.
 
(사진제공=11번가)
 
◇롯데아울렛, 명절 맞이 각종 행사·이벤트 활발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추석 당일(27일)을 제외한 5일 동안 롯데아울렛 16개 전점에서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에서는 나들이 고객들을 위한 가을 상품 할인을 진행한다. '뉴발란스', '프로스펙스' 등의 스포츠 브랜드와 '나이키골프', '레노마 골프' 등의 골프 브랜드 등 총 2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스포츠·골프 박람회'를 선보이며, 정상가 대비 최대 80%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 이천점에서는 '아동 상품 특집전'을 진행한다. 서울역점에서는 대표적인 인기상품인 '아웃도어 가을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롯데리아, 크리스피도넛, 엔제리너스 등 200여개의 식음료 매장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할인권과 무료 음료쿠폰 증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주점, 이천점, 김해점에서는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루이까또즈' 등 100여개 브랜드 상품을 기존 할인율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을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마리오아울렛, 추석 선물 특가전 진행
 
다음달 1일까지 전기팬, 조리도구, 수저세트, 밥솥 등 주방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추석 선물 특가전'을 진행한다. 다양한 주방용품과 소형 가전 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실리콘 소재의 국자·뒤집개·주방집게로 구성된 실리만 조리도구 멀티세트는 최대 50% 할인해 1만원대에 선보이고, 찜기는 2만원대에 제공한다. 명절 음식을 만들 때 필수 아이템인 사각 전기팬은 최대 30% 할인해 5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고, 수저세트는 1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부가티의 스텐 냄비 7종 세트는 최대 40% 할인하고, 쿠쿠의 압력밥솥은 15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추석을 맞아 효도 선물 상품도 준비했다. 휴테크의 승마운동기는 최대 40% 할인해 79만원대에 선보이고, 전신 안마의자는 최대 30% 할인해 198만원대에 판매한다. 리빙 매장에서는 다양한 침구 세트를 준비했다. 엘르의 환절기 담요는 7만원대에 판매하고, 레노마의 차렵이불, 침대패드, 베개솜?커버로 이루어진 침구 세트는 23만원대에 선보인다.
 
◇K쇼핑, '명절 증후군' 주부 위한 힐링상품 집중 편성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추석 연휴 동안 쌓인 명절 후유증을 해소하는 '힐링에 힐링을 더하다'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에는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풀어줄 다양한 스포츠·레저상품과 이미용품·패션, 건강용품 등을 집중 편성하고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에스라이더와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천연 소가죽 핸드백+클러치 구성의 펠치넬리 핸드백 2종을 9만원대에, 이중압착 기술로 허리전체를 조여주고 라인을 살려주는 신개념 코르셋 기능의 슬림벨트 디비노 시크릿 원더벨트 1+1구성을 4만원대에 선보이며, 고가의 이태리 기능성 원사를 사용한 일본 명품 브랜드 에콕스 팬츠를 4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홈쇼핑 최장수 인기브랜드 이금희 피부밥 그레인 토탈 퍼펙션 라인을 13만원대에 편성하고, 명절 피로를 풀어줄 휴메이트 등마사지기를 기존가 대비 3만원 할인한 16만원대에 판매한다. 연휴기간 명절 음식으로 불어난 체형 관리를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10분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멀티 운동기구 이훈의 이지텐을 11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특집전 기간 동안 K쇼핑에서 이미용품과 패션, 잡화, 건강용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80만원대의 승마운동기구인 에스라이더를 총 3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영화 예매권 2매를 30명에게 제공한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