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알리안츠생명, ‘우리아이꿈을키우는변액유니버셜보험’ 출시
2015-09-01 17:39:17 2015-09-01 17:39:17
알리안츠생명은 자녀를 위한 평생 목적자금과 보장을 한번에 마련할 수 있는 ‘(무)알리안츠우리아이꿈을키우는변액유니버셜보험’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20종의 다양한 펀드에 투자하는 변액유니버셜보험으로 자녀가 태아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장기간 투자할 수 있어 저금리 극복과 이자소득세 감면(10년 이상 유지시)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녀의 성장기에는 교육비, 학자금 등 목적자금 마련은 물론, 실손 특약을 포함한 12개의 다양한 어린이 특약을 활용해 건강보장도 가능하다. 만약 부모가 사망할 경우에는 자녀를 위한 독립자금과 교육자금을 지급하며 자녀가 보험기간 중 재해를 입었을 때에는 자녀재해장해급여금을 제공한다.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에는 피보험자 전환 기능(자녀나이 20~28세 기준)을 활용해 성인용 특약을 중도부가 할 수 있어 완전한 성인형 보험 상품으로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다.
 
의무납입기간(12년) 이후 중도인출을 통해 자녀 교육 및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할 경우 긴급 자금으로 활용하거나 정기중도인출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금액을 매월 자동적으로 중도인출 할 수도 있다(단, 6개월 이상 납입한 보험료 총액의 0.1~0.3% 이내에서 매월 동일한 금액). 여유자금이 있을 경우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보험료납입면제특약을 선택하면 주계약의 주피보험자, 즉 부모가 50% 이상 장해 판정을 받을 경우, 주계약 의무납입기간 12년 중 잔여 기간에 대해 주계약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뿐만 아니라 ‘채권형펀드 자동전환옵션’ 기능을 활용하면 펀드가 목표한 수익률을 달성했을 때 계약자적립금이 보다 안전한 채권형펀드로 자동적으로 이전돼 원하는 목표수익 관리가 용이하다.
 
이 밖에 ‘(무)어린이중대질병보장특약’, ‘(무)어린이보장특약’, ‘(무)어린이신입원특약(갱신형)’, ‘(무)어린이치아보장특약Ⅱ(갱신형)’, ‘(무)뉴실손의료비보장특약(갱신형)’ 등 선택특약을 통해 자녀의 다양한 의료 보장이 가능하며 ‘(무)산모보장특약’을 선택할 경우 산모 역시 임신?출산과 관련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자녀를 위한 평생 목적자금과 보장을 한번에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자녀의 꿈을 이뤄주기 위한 든든한 버팀목을 마련하고 싶은 부모들에게 최적의 상품”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