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알뜰폰 허브사이트 개편…상품 비교·검색 기능 강화
2015-09-01 15:20:20 2015-09-01 15:20:20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알뜰폰 허브사이트(www.알뜰폰.kr)의 이용자 맞춤형 비교·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라디오 광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대한민국 알뜰폰 상품 정보의 허브, 알뜰폰 원스톱 온라인 비교구매 대국민 포털사이트'를 콘셉트로, 16개 알뜰폰 사업자와 KAIT가 공동 구축해 지난 5월22일 오픈했다. 그러나 상품의 비교·검색 기능 보완과 더불어 사이트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계속됐다.
 
이에 KAIT는 9월1일자로 알뜰폰 허브사이트에 맞춤요금제 상품 검색기능과 다수 상품 상세비교 기능, 상시 이벤트 프로모션 기능 등을 강화해 개편을 진행했다.
 
맞춤요금제 상품 검색 기능은 이용자의 통신 이용패턴에 맞는 최적의 요금제 상품을 찾아주며, 단말 모델과 요금제명, 상품의 주요 특성에 대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알뜰폰 허브사이트(www.알뜰폰.kr)의 맞춤요금제 상품 검색기능. 사진/KAIT
 
또 다수 상품 비교 기능을 강화해 단말기의 주요 재원, 선택 가능한 요금제별 월 최저요금, 요금제에 대한 설명, 단말기 금액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웹 접근성도 강화돼 한층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사이트 이용의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같은 사이트 개편과 더불어 이날부터 하는 라디오 광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알뜰폰 허브사이트의 디지털 광고를 통한 홍보가 진행된다.
 
알뜰폰 허브 라디오 광고는 소비자의 기억에 쉽게 인식되도록 하기 위해 "알뜰폰 허브"라는 경쾌한 징글(짧은 구절에 멜로디를 붙인 노래)과 "검색창에 알뜰폰 허브를 치세요" 등의 멘트를 활용했다. 알뜰폰 허브는 연말까지 온라인 매체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UCC 광고 등 연속적인 디지털 광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KMVNO)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 및 '알뜰폰 허브사이트 전용 요금제' 등 사업자별 판매 상품을 이달부터 대대적으로 교체해, 음성·데이터 다량 이용자부터 수신 위주의 음성 소량 이용자까지 다양한 수요자에게 보다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같은 상품 외에도 신규 단말기가 함께 출시되고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통신비 절감을 원하는 스마트한 이용자들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알뜰폰 허브사이트에는 ▲이통 3사 대비 30%까지 저렴한 '무약정 Sim-only 데이터 중심 요금제' ▲이통 3사 대비 지원금 규모가 큰 '단말 결합 데이터 중심 요금제' ▲만원대 요금으로 음성 망내무제한 및 데이터 1GB 이상을 제공하는 '만원대 망내 무제한 요금제' ▲'기본료 반값+추가 할인 요금제' ▲기타 '만원 미만 정액 요금제' 및 '만원 미만 데이터 특화 요금제' 등 40여개 상품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알뜰폰 허브사이트(www.알뜰폰.kr)에서 판매 중인 데이터 중심 요금제 등 주요 상품. 자료/kAIT
 
KAIT 관계자는 "알뜰폰 허브사이트가 대한민국의 대표 알뜰폰 온라인 비교·구매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의 사이트 개편과 대국민 홍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