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라온건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프라이빗' 9월 분양
2015-08-26 19:44:35 2015-08-26 19:44:35
라온건설은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진주혁신도시 A2블록에 들어서는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을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총 6개 동 규로모, 전용면적 79~84㎡ 42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진주혁신도시는 이전 대상 11개 기관 가운데 지난 6월 개청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비롯해 중앙관세분석소, 한국남동발전, 국방기술품질원,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8곳이 입주를 완료했다. 이어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한국시설안전공단, 주택관리공단 등 3곳도 내년까지 이전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은 LH와 한국남동발전, 한국시설안전공단, 주택관리공단 등을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 맞은 편에는 2013년 개교한 갈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인근에 중·고등학교가 들어올 예정인 학교 부지도 자리하고 있다.
 
◇라온건설은 경남 진주시에서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프라이빗'을 오는 9월 분양할 에정이다. (사진/라온건설)
 
 
직선거리로 약 1km 떨어진 진주종합경기장 맞은 편 부지에는 내년 봄 개관을 목표로 롯데몰 진주점(가칭)이 공사를 진행중이며, 농협하나로마트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영천강과 숲속공원, 진주종합경기장 등 문화시설, 근린생활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명품 주거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넓은 동간 거리는 물론, 지상에 차없는 단지설계를 통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고,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및 바닥분수가 있는 중앙공원을 배치했다. 또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채광, 통풍은 물론 공간 활용도가 좋은 4베이(bay) 설계를 도입한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주방용품 및 식재료 수납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팬트리도 전세대에 시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의류와 악세사리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온건설 관계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맞닿아 있고, 학교도 도보 통학이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인기가 많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으로 이전 기관 종사자들은 물론 일반 분양도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212-7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충무공동 222-1번지에 다음 달 문을 열 예정이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