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정치, ‘해킹 의혹’ 원세훈·나나테크 검찰 고발
서울 중앙지검에 고발장 접수…안철수 “검찰 수사로 해킹 대상 밝혀야”
2015-07-23 16:40:30 2015-07-23 16:40:30
새정치민주연합은 23일 국가정보원의 해킹을 통한 사찰 의혹 관련자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후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해킹 프로그램 중개업체 나나테크 관계자를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새정치연합은 고발장에서 국정원이 정부 인가 없이 해외감청 설비를 구입했고 스파이웨어를 통해 정보를 취득하고 감청을 시도한 혐의 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정원의 조직 현황이 국가기밀로 보호되고 있어 사건 관련자를 특정할 수 없다며, 누가 얼마나 이번 사건에 관련됐는지 수사기관에서 밝혀줄 것을 요청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병호 현 국정원장도 고발 대상으로 명시할 계획이었지만, 이 원장의 경우최근 취임한 만큼 관련 혐의를 명시하기 쉽지 않아 고발 대상에서 제외됐다.
 
한편 이날 검찰 고발에 앞서 새정치연합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해킹 피해의심 SKT 가입자 정보 ▲국정원 위법 행위 ▲국정원 직원 고 임모씨의 증거 인멸 ▲나나테크의 스파이웨어 유통 과정 등 위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검찰 고발에 나섰다고 전했다.
 
안철수 국민정보지키키위원장은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불법 해킹 의혹에 대한 진실규명을 외면하고 이 사안을 정쟁으로 만드는 데만 몰두하고 있다. 이는 결코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다”라며 “검찰 수사로 해킹 대상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이제부터 상실된 증거에 대해서는 적절한 보전 조치가 가능할 것”이라며 “검찰이 이에 소홀히 할 경우에는 그 자체로 고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새정치연합은 23일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해킹 프로그램 중개업체 나나테크 관계자를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 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안철수 국민정보지키키위원장은 이날 “검찰 수사로 해킹 대상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뉴스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