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림산업, 'e편한세상 삼척교동' 723가구 분양
2015-06-02 19:08:32 2015-06-02 19:08:32
강원도 삼척시에 최초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돼 지역 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림산업(000210)은 강원도 삼척시 교동 산 145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삼척교동'을 6월 중순에 분양할 예정이다고 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242가구, 74A㎡ 113가구, 74B㎡ 75가구, 74C㎡ 71가구, 74D㎡ 19가구, 84A㎡ 168가구, 84B㎡ 30가구, 84C㎡ 5가구 등 723가구로 구성된다.
 
삼척시는 강원도 최대 에너지 산업단지 개설을 목표로 LNG 생산기지, 종합발전단지 조성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인구 증가가 예상된다. 반면, 입주 10년차 이상된 아파트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고, 지난 10년간 신규 분양된 아파트는 단 2곳에 불과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잠재되어 있는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림산업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삼척교동'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이 단지가 들어서는 교동은 삼척의 교육, 행정, 쇼핑, 문화가 결합된 신주거 타운으로 각광받고 있다. 삼척초, 정라초, 삼척여중, 삼척고, 삼척여고,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가 인근에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홈플러스 삼척점, 중앙시장 등 대규모 쇼핑시설이 가까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삼척의료원, 삼척보건소 등 의료시설과 삼척시청과 삼척세무서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있다. 한국문화센터, 삼척문화예술회관, 삼척온천, 삼척시 종합운동장, 남양체육공원 등 주변의 문화ㆍ체육시설을 통해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삼척 IC가 위치해 있으며, 동해대로를 타고 동해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삼척종합버스터미널, 삼척역이 가까워 전국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2016년에는 동해~삼척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이에 따라 광역 교통망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삼척교동'은 삼척시에 들어서는 최초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이자 최고층 아파트로 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35층은 현재까지 삼척에 있는 아파트 중 가장 높은 건물이다. 고층부에서는 북동쪽으로 동해 바다를, 남서쪽으로는 봉황산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에서 차로 10분이면 동해 바다와 봉황산 산림욕장에 도달할 수 있어 대자연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대림산업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삼척교동' 위치도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삼척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시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독서실과 그룹 스터디룸을 별도로 설치해 자녀들이 학습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그외에도 휘트니스 센터, 북라운지 카페,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복지시설이 커뮤니티에 들어설 예정이다. 일반 아파트에 대비해 4배 가량 선명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보안을 한층 강화했으며, 지하주차장에는 LED 자동 조명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량을 최적화했다.
 
단열과 소음 차단에도 신경썼다. 이 아파트에는 특허를 출원 중인 단열 기술이 적용된다. 기존 아파트는 방과 방, 방과 거실 사이 등 벽이 만나는 부분에 단열이 끊겨 냉기가 유입되거나 결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반면, 이 아파트는 집안의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한다. 또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대폭 저감했다.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홈 네트워크 시스템도 구현된다. 벽에 부착된 월패드와 개인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 원격으로 가스밸브, 난방,거실 조명 등 집안의 각종 설비를 제어할 수 있다.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이 탑재 되어 각 방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일괄 소등 스위치가 현관에 설치되어 외출시 세대 내부 조명과 가스를 한번에 차단할 수 있다. 입주자들이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에너지 소비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도 각 세대에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 343-1번지에서 문을 열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18년 3월 예정이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