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공군 훈련장비 납품 사기' 전 SK C&C 전무 구속
2015-05-22 06:01:15 2015-05-22 06:01:15
공군의 전자전 훈련시스템(EWTS) 도입 사업과 관련해 납품 사기를 저지른 혐의(특경가법상 사기)를 받고 있는 윤모(57) 전 SK C&C 전무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조윤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2일 윤 전 전무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단장 김기동 검사장)은 윤 전 전무가 지난 2009년 방위사업청에 EWTS를 납품하는 과정에서 이규태(66) 일광공영 회장과 공모해 사업비를 부풀린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SK C&C는 하벨산과의 연구개발 하청 계약 중 일부에 대해 재하청 계약을 맺었다. 일광공영의 계열사인 일광하이테크와 솔브레인이다. 세 곳 중 어느 곳에서도 실제 연구개발은 없었던 것으로 합수단은 파악하고 있다. 재하청 계약을 통해 일광공영에 하벨산의 자금이 건네지게 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윤 전 전무의 신병을 확보한 검찰은 일광공영에 대해 EWTS 도입과 관련한 사기혐의 수사를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공군의 전자전 훈련시스템(EWTS) 도입 사업 관련 납품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윤모 전 SK C&C 상무가 21일 오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 / 뉴스1
 
신지하 기자 sinnim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