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깅 시대 이끈다"
쉽고 간편한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 출시
2015-04-21 10:32:41 2015-04-21 10:32:41
다음카카오(035720)가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모바일 기반 블로그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도 어렵지 않게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손쉽게 설계됐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다음카카오는 본격적으로 모바일 블로깅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
 
21일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쉽고 간편한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레인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며 iOS버전도 곧이어 출시된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올 하반기 완성도를 높인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인.(사진제공=다음카카오)
 
'새로쓰는 내 이야기, 담백한 모바일 블로그'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플레인은 손쉬운 사용성과 개인별 맞춤화된 검색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플레인의 블로그 포스팅 공간인 '내 플레인'에서는 손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툴을 제공한다. 하나의 글에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0장까지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올릴 수 있다.
 
또 돋보기 아이콘의 콘텐츠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포털 다음의 이미지나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빠르게 불러와 포스팅할 수 있다.
 
플레인은 블로그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편리한 정보 검색 기능도 갖췄다. '찾아보기' 화면의 검색창에 태그, 글,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별 맞춤화된 추천 태그를 활용하면 비슷한 취향을 가진 플레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원활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포스팅을 플레인을 비롯해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전보경 다음카카오 플레인 서비스 총괄은 "다양한 사람들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최신 트렌드까지 접목시킨 플레인은 신개념 모바일 블로깅 트렌드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