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네이버, TV 속 연예인 입은 옷 원스톱 구매 서비스
2015-03-06 11:02:15 2015-03-06 11:02:24
[뉴스토마토 김동훈기자] 네이버(NAVER(035420))는 TV 속 연예인의 패션·소품을 검색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TV 속 이 상품은 프로그램명이나 '프로그램+연예인', '프로그램+캐릭터' 등 키워드를 조합해 검색하면 연예인이 착용한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하지나 장하나', '하지나 한지민 가방'으로 검색하면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한지민 씨가 착용한 상품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사용자가 TV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연예인이 착용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방영 전에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미리 구축해 가격 비교 후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방영 중인 지상파 드라마와 일부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상품 정보가 제공되며, 앞으로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정엽 네이버 커머스파트너센터장은 "TV에서 본 상품을 찾기 위해 여러 번 검색하고 다양한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사용자에게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의도에 맞춰 최적화된 검색결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