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설 연휴 운전자에게 유용한 앱은?
실시간 빠른 길 안내·휴게소·정비소 안내 등 주목
2015-02-15 10:00:00 2015-02-15 10:49:50
[뉴스토마토 최하나기자] 이번 설 연휴 기간이 예년보다 길어 어느정도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운전자들의 명절 귀성·귀경길 걱정은 여전하다. 하지만 스마트한 시대 이같은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필요하다.
 
15일 커뮤니티와 업계 등에 따르면 실시간 교통정보로 빠른 길을 찾아주는 앱,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풀어줄 휴게소 정보를 알려주는 앱, 차량고량 시 가장 가까운 정비소를 찾아주는 앱 등이 명절 자동차 운전자에게 유용한 앱으로 떠오르고 있다.
 
연휴기간 처음 자가 차량으로 귀성길에 오르는 운전자는 맵퍼스의 '아틀란3D 클라우드' 무료 내비게이션 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틀란3D 앱은 3D 내비게이션에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가벼운 용량과 빠른 반응, 친절한 길 안내가 장점이다. 지난해 말 기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주요 특징은 ▲실감나는 3D지도 ▲가벼운 용량 빠른 설치 ▲최신지도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 ▲실시간 검색 랭킹 서비스 ▲상세지도 미리 받기 서비스 등이다. 앱 자체적으로 별도의 광고 콘텐츠가 없어 다른 정보의 방해를 받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 화면. (자료=맵퍼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고속도로뿐 아니라 전국의 국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종합교통정보를 활용하면 고속도로와 국도의 정체 상황을 빨강, 노랑, 초록으로 표시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빠른 길 찾기를 할 수 있다. 교통예보 기능으로 이동할 시간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교통지도 메뉴는 우리나라 전도에 교통상황메뉴와 마찬가지로 세 가지 색깔로 정체구간을 표시하며, 고속도로와 국도, 수도권지역을 자세히 볼 수 있다. 교통속보와 공지 메뉴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급정체, 사고발생지역 구간을 알 수 있다.
 
'hi-쉼마루 휴게소' 앱은 장거리 운전자에게 유용하다.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를 알려 주고, 또한 노선별 휴게소 정보와 남은 거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매긴 휴게소 평점과 휴게소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주문한 음식 정보도 볼 수 있다. 각 휴게소의 음식 가격과 사진, 열량 등 자세한 정보와 가장 저렴한 주유소 가격 정보 등도 제공된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Hi-쉼마루 휴게소 앱 화면
 
'착한정비' 앱은 위치기반 기술로 정비업체를 검색해 위치와 전화번호를 제공한다. 귀성길 차량 고장으로 난감한 상황에 처한 운전자에게 유용한 앱이다. 이용후기나 서비스 평점 등도 공유된다.
 
현재 전국 4만여 개 관련 업체 정보는 정비, 광택, 복원, 내비게이션, 튜닝 등 11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특정 브랜드나 제휴사만 노출하던 기존의 앱과 차별화 돼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