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웅제약, 제약업계 첫 CP등급 'AA' 획득
2015-01-02 11:13:13 2015-01-02 11:13:13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대웅제약(069620)은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등급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AA등급은 제약기업은 물론 전체 산업에서 받은 등급 중 최고 등급이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도입·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을 말한다.
 
(사진제공=대웅제약)
CP 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받는다는 것은 CP의 구조적, 운영적, 지속적 요소가 균형 있게 체계를 갖추고 있고, CP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우수등급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대웅제약은 2007년 공정위 조사 이후 내부자정을 위해 CP를 도입했다.
 
내부 직원 대상으로 홍보 및 행동강령 전파, 정기적 CEO 메시지, CP 가이드라인 제작 및 배포, 정기·수시 교육, 내부감사, CP 규정 사규화 등 자율준수 노력을 지속해 왔다. 2014년 4월에는 공정거래 전담부서인 ‘컴플라이언스팀’을 CEO직속으로 신설해 CP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종욱 사장은 “이번 AA등급 획득으로 최고 수준의 CP운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음에 따라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서 그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CP 모범 운영기업으로 회사는 물론 제약산업 전반의 리베이트 척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