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큐원 상쾌환', 환 형태로 숙취해소제 시장서 차별화
2014-12-23 08:56:31 2014-12-23 08:56:4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1990년 초부터 형성되기 시작한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음주 문화가 발달하면서 제품 판매도 급증해 20여년 동안 큰 폭으로 성장했다.
 
현재 숙취해소 음료 시장 규모는 2100억원 이상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삼양사(145990)의 '큐원 상쾌환'은 기존 음료 형태가 아닌 환 형태의 새로운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큐원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헛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고농축해 환 타입으로 만들었다.
 
기존 숙취해소제는 알코올 속 숙취 원인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는 것과 비교해 '큐원 상쾌환'은 분해와 배출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더 빠른 숙취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효모추출물 혼합분말(글루타치온 함유)로 제조한 '큐원 상쾌환'과 다른 제품의 알코올 분해 효과를 비교한 임상시험에서 '큐원 상쾌환'의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과가 41.5% 더 높게 나타난 것이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해준다.
 
또한 '큐원 상쾌환'은 포켓사이즈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 있으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양사 관계자는 "큐원 상쾌환은 숙취해소 성분을 고농축해 환으로 만든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라며 "큐원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를 경험해 본 소비자의 입소문을 통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큐원 상쾌한'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삼양사)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