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대한통운, 딜로이트와 물류컨설팅 MOU 체결
2014-12-15 11:17:33 2014-12-15 11:17:46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대한통운(000120)이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딜로이트컨설팅과 업무 협업을 위한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전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기업 컨설팅이나 그외 업무 진행시 각자의 전문영역에 대한 경험치를 적극 활용해 협력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특히 양사는 공급망 관리(SCM) 전략과 프로세스 혁신, 물류 전략, 아웃소싱 등에 대한 컨설팅 시 협력하고 실무팀 간 정기·수시 교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84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대 종합물류기업으로 계약물류, 택배, 항만하역, 복합물류센터 운영 등 물류 전 영역에 걸쳐 사업을 하면서 충실한 현장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물류기업 유일의 기업부설 연구소인 종합물류연구소를 운영하면서 고유의 SCM 컨설팅 툴인 M-SCORE(TM)를 비롯해 다양한 물류 컨설팅 방법론을 개발하기도 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회사의 물류 컨설팅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양사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One IFC 8층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왼쪽)와 박용석 CJ대한통운 부사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대한통운)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