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與野 "'청와대 문건 유출사건' 그냥 두고보지 않을 것"
2014-11-30 10:53:25 2014-11-30 10:53:25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박근혜 정부의 숨은 실세로 알려진 정윤회씨 관련 청와대 문건이 유출된 사건과 관련해 여야가 좌시할 수 없는 사건이라며 조속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청와대 문건 유출사건이 엉뚱한 오해를 더 키우기 전에 진상을 조속히 밝혀내야 한다"며 "무엇보다 이번 문건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은 진실규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유출 문건에 거명된 당사자들이 해당 언론사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으니 이제 진실 규명은 검찰의 몫이 됐다"며 "검찰은 한 점의 빈틈도 남기지 말고 이 사건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조속히 해소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지만 야당이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 실시를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박 대변인은 "야당이 시중에 떠도는 풍문을 담은 문건을 무기삼아 정치공세를 펴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며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국정농단 운운하면서 박근혜 정부를 흔들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유출사건이 보도된 지난 28일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발표했다.
 
박범계 의원이 진상조사단장을 맡았으며 김관영, 김광진, 김민기, 이언주, 진성준, 박수현 의원이 조사위원을 맡았다.
 
새정치민주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재만, 정호성, 안봉근 비서관 등이 진실을 추적하는 언론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한 것은 권력을 이용해 언론을 길들이겠다는 적반하장의 오만불손한 행동"이라며 "지금은 이재만 비서관 등이 언론을 위협할 때가 아니라, 국민 앞에 진실을 말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루빨리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새누리당의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는 '원소'와 '조조'가 돼 '십상시'들의 국정농단을 바로잡고, 국정운영을 정상화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