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檢, 통영함 관련 납품업체 이어 방사청까지 압수수색
업체와 방사청 간 뒷거래 확인 주력..'군피아' 수사 확대 가능성
2014-09-29 21:03:52 2014-09-29 21:03:52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검찰이 '통영함' 부품 납품 비리와 관련해 방위사업청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부장 문홍성)는 29일 군의 최신형 구조함이면서 70년대 수준의 음파탐지기로 논란이 된 통영함과 관련해 방위사업청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통영함 부품 납품과 관련해 방사청과 납품업체 사이에 모종의 뒷거래가 있는 것은 아닌지 파헤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수사의뢰된 피의자들이 방사청 재직 시 업무 처리한 서류에 한하여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방사청 전체로의 수사 확대를 경계했다.
 
앞서 검찰은 감사원이 앞서 고발한 통영함 부품 납품 업체 사무실과 관련자들의 주거를 압수수색했다. 감사원은 지난 5~7월 통영함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 당시 과거 방위사업청 함정사업부장을 지낸 황기철 현 해군참모총장도 조사했다.
 
검찰이 부품 납품업체에 이어 방위사업청까지 정조준하면서 통영함의 성능 비리 수사가 이른바 '군피아(군+마피아)' 수사로 전면 확대 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통영함은 우리 군의 최신 구조함이지만, 음파탐지기 등 함 기능의 미달로 세월호 참사 당시 구조 현장에 투입되지 못했다.
 
감사원은 지난 5~7월 통영함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를 벌인 결과 통영함의 음파탐지기가 70년대 건조된 함 수준이라고 지난 17일 발표하고, 부품 납품 관련자들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