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화장품 업계 '리뉴얼 마케팅'들고 하반기 매출 공략
2014-09-28 10:00:00 2014-09-28 10:00:0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하반기 화장품 업계가 제품 리뉴얼(Renewal)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CC크림, 쿠션형 팩트, 피니셔 등 신생 뷰티라인 출시에 열을 올렸던 것과는 다른 행보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제품 또는 크게 인기를 끌었던 제품 등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임으로써 매출 돌풍을 다시 한 번 일으키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최근 참존은 '콘트롤크림 셀프 마사지'를 리뉴얼 출시했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5세대 리뉴얼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참존 콘트롤크림은 지난 1985년 '맛사지크림'으로 최초 출시된 이후 '콘트롤크림', '뉴 콘트롤크림', '뉴콘'에 이르기까지 총 4번의 리뉴얼을 거치며 2000만개 판매신화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뉴얼 버전은 2014년 완결판으로 마사지 효과와 저자극 각질제거, 모공 클렌징, 유수분 밸런싱의 4가지 효과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4 in 1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참촌 관계자는 "모링가씨앗 추출물과 브로콜리 추출물이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내 저자극 각질케어흫 가능케 해준다"며 "감귤에서 추출한 헤스페리딘 성분과 식물성 보습 성분인 유근피 추출물을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 유지 기능이 탁월하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의 리리코스는 '고아라 앰플'로 유명한 베스트셀링 제품 '마린 콜라겐 V 앰플'을 새롭게 선보였다. 병당 콜라겐이 30mg 함유돼 있어 기존 대비 콜라겐 함량을 2배 가량 늘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이중 구조로 되어있던 콜라겐 복합체와 해양심층수를 미리 블렌딩 해 사용상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한 병의 용량 또한 10g으로 기존 대비 40% 가량 늘려 양과 질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리리코스 관계자는 "보다 강력해진 고함량 마린 콜라겐TM이 피부에 즉각적인 탄력감을 부여해 얼굴 라인을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꿔준다"며 "더욱 쫀쫀해진 고농축 제형으로 피부 밀착감까지 높였다"고 설명했다.
 
패키지를 개선하고 무료로 용량을 늘린 '착한 리뉴얼'도 눈에 띈다.
 
리더스 코스메틱은 베스트셀러 품목인 '리더스 스텝솔루션 아쿠아링거 모이스트 라인'을 가격 변동 없이 용량을 늘려 리뉴얼 출시했다.
 
기존 제품보다 용량이 70ml 더 증가했지만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뿐만아니라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막캡 형태 용기에서 펌프식 용기로 변화를 줬다.
 
파라벤, 에탄올, 인공색소, 알코올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하고 히알루론산과 마린콜라겐, 펩타이드, 콩단백질, 세라마이드 등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을 다량 함유시켰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상반기 신상 각축전을 끝내고 성분진화, 핵심기능 강화, 용량 증대 등 더욱 업그레이드된 리뉴얼 아이템으로 소비자의 지갑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에게 히트제품군을 중심으로 리마인드 시켜 불황 속 하반기 매출신장을 이끌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